대구·경북 여성주간 행사 성황

지난 3일 대구여성회(회장: 안이정선)에서는 제5회 대구여성영화제 '2004 안티가부장제 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6일에는 경북대에서 '이 땅엔 여자가 없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대구지역 성비불균형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며 나타난 문제점들을 중심으로 열린 이날 토론회에서는 '가족법 개정안'에 대해 박선아 변호사,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대구지역 성비불균형의 현실과 대안을 대구여성회 김태영씨가 각각 주제발표 했다.

포항여성회에서는 마렛 젠슨의 '여자의 일생' 마리사 시스타츠의 '제비꽃향기' 등 4편의 영화를 준비, '제1회 포항여성영화제'를 개막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여성영화제 기획국에서는 “앞으로 여성영화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할 예정으로 영화를 본 감상문을 공모하여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의근)에서도 지난 7일 '여성의 사회참여 국가의 경쟁력의 열쇠입니다'를 주제로 '경상북도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도내 여성지도자들은 여성의 사회참여 증대와 보육의 공공성 확보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경북 심권은주 기자ejskwon@hanmail.ne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