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모습. 왼쪽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 오른쪽 대통령비서실 안상훈 사회수석. ⓒ대한적십자사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모습. 왼쪽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 오른쪽 대통령비서실 안상훈 사회수석.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명예회장인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도 적십자회비모금 캠페인이 시작되는 12월 1일 대통령비서실 안상훈 사회수석을 통해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상훈 사회수석은 적십자회비와 함께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전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연말연시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노력에 정부도 힘을 보태겠다”며 “연대의 정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갑시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카드내용 전문 ⓒ대한적십자사
카드내용 전문 ⓒ대한적십자사

안 사회수석은 정부의 조력자 역할로 앞으로 생명을 살리고 인간의 존엄을 보호하는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을 더욱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3년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한 적십자회비모금캠페인은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를 집중적으로 전개된다. 올해 캠페인은 ‘세상을 밝히는 착한 마음, 적십자회비’를 슬로건으로 십시일반의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2023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목표액은 365억 원으로 전국 17개 광역 시·도에서 모금이 이뤄진다. 가상계좌, ARS, 인터넷, 은행 창구수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참여 시 1월 국세청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