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부총재에 이현숙씨

이현숙 (사) 평화를 만드는여성회 상임대표가 지난 6일 열린 대한적십자사 중앙위원회에서 신임 부총재로 선출됐다. 신임 이 부총재는 한국평화연구원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여성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통령 통일고문,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여성부 여성정책국장에 윤영숙씨

여성부 여성정책국장으로 윤영숙 씨가 발탁되었다.

윤영숙 신임 국장은 83년부터 한국여성개발원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다 96년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정책실장으로 부임, 97년부터 최근까지 동 센터 소장으로 근무했다.

정명금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취임

~A14-4.JPG

대구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명금 대구청과시장(주) 대표이사(58)가 2일 제4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화여대 의류직물학과를 졸업한 정 회장은 현재 중앙농산 대표, 대구중앙청과(주)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홀트아동복지회 대구후원회 이사. 대구광역시체육회 골프협회 이사, 경상북도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01년 7월 대통령산업포장을 수상했고 같은 해 11월 대한적십자사 유공 금장 포상, 2003년 10월 대한상공회의소 공로패를 수상한 바 있다.

정 회장은 지난해 12월 협회장선거에서 당선되었으나 광림무역 대표 이민재 후보가 선거무효를 주장, 그 동안 법정공방을 벌여왔다. 6월 29일 법원이 정명금 당선자에 대한 당선자 확인 판결을 내림에 따라 회장직무에 복귀하게 된 것이다.

이은미 대한여한의사회 신임회장

~A14-5.JPG

대한여한의사회 제21대 신임회장에 이은미 이은미여성한의원·한방에스테틱 대표원장이 선출되었다. 이은미 신임회장은 “선후배간의 화합과 내실을 기해 여한의사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경희대 한의과,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서울대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과정과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과학 및 정책 최고과정을 수료했다. '한방화장품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총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 회장, 대한여한의사회 부회장, 한방여성건강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솔직한 여자가 사랑도 잘한다〉와 〈한방으로 해결하는 셀프피부건강법〉이 있고 현재 3번째 저서 〈한방뷰티다이어트〉(가제)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여성대회 '무등여성대상' 임종례씨

~A14-6.JPG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자)는 7월8일 여성주간기념 '제12회 광주여성대회'를 맞아 '무등여성대상'을 시상했다.

'제12회 무등여성대상'엔 광주YWCA 명예이사인 임종례 증경회장(74)이 수상했다. 임 증경회장은 33년 동안 광주YWCA에서 이사, 임원, 회장으로 봉사, 헌신한 인물이다. 여성정치연맹 광주지회 회장,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광주지회 이사 등 여성의 정치 참여에도 앞장섰고, 소화자매원에서 수십 년 동안 장애인을 위해 봉사 활동을 펼쳤다.

광주 강정임 지사장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