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유난히 더울 것이라는 올 여름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은 조급하기만 하다. 하반기 취업시장도 그리 밝지 않을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계획도 여행보다 취업준비에 시간을 투자하겠다는 대답이 가장 많다고 한다. 대학생들이 꼽은 취업준비 1순위는 역시 어학 자격증 따기, 그 다음이 아르바이트로 경력 쌓기, 전공 관련 자격증 따기 등이다.

배울 것은 많은데 쑥쑥 올라만 가는 학원비 얘기를 꺼내기도 쉽지 않고, 무료로 영어와 컴퓨터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 위민넷(www.women-net.net)과 함께 취업준비에 나서 보자.

영어회화 동영상 무료 다운로드

위민넷에 접속한 후 먼저 영어강좌의 실력 진단 코너를 클릭! 문법, 독해, 듣기, 어휘 등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보자. 남이 한다고 무조건 따라하는 공부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취업준비의 필수 강좌 토익과정은 토익 LC(강사 임윤희)와 토익 RC(강사 김재민) 모두 동영상으로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교재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상황별 기본 영어회화, 생활영어 필수 단어 300개, 하루 30분씩 40개 듣기 공식을 공부하는 '청취특강 40' 등 회화 강좌는 일상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살아 있는 생활 영어를 담았다.

어렵지만 꼭 알아야 하는 시사영어는 '시사영어 청취'와 게임으로 배우는 시사영어 'voca eureca' 코너로 즐기며 공부해보자.

외국인도 못 알아듣는 영어, 내 영어에 무슨 일이? 잘못 알고 쓰는 영어는 안 배우느니만 못하다. '내 영어의 에러찾기'(common errors)도 꼭 필요한 강좌다.

회화 강좌는 모두 mp3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다.

워드부터 포토샵까지 교육

'요즘 컴퓨터 모르는 사람이 어딨어?'

인터넷 도사지만 오피스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지 않아 익숙지 않다면 위민넷의 컴퓨터 강좌에 들어가보자.

워드, 엑셀, 파워 포인트 등은 일반 업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 소홀히 했다가 직장 선배로부터 핀잔을 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나모웹에디터, 플래시, 포토샵 과정도 함께 공부한다면 취업을 위한 컴퓨터 활용능력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위민넷 컴퓨터 교육은 모두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으며, 역시 무료다.

김미량 위민넷 webpd@women-net.ne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