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12월 20일 매주 화요일
명사 및 기업 전·현직자 특강

ⓒ강남구청
강남구 릴레이 취업특강 포스터 ⓒ강남구청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11월 8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7회에 걸쳐 온라인과 현장 대면 강의로 릴레이 취업특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강의는 명사 특강과 취업 특강으로 구성됐다.

현장 대면 강의로 열리는 명사 특강은 ▲8일 혜거스님(금강선원)이 ‘10분 집중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29일 구글 현직자가 나와 ‘글로벌 디지털 산업 변화’를 소개한다.

취업 특강은 글로벌 기업 및 대기업 전·현직자(전문가) 10명이 강사로 나서 취업 공략법과 직무분석을 강연한다. 글로벌 기업 강의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5일 디즈니 현직자가 ‘글로벌 디지털 기업 취업 성공과 경영지원 직무’를 소개하고 ▲22일 GE 현직자가 ‘글로벌 기업 현지 채용 분석’에 대해 설명한다.

국내 기업 특강은 ▲LG생활건강 현직자의 ‘대기업 이력서 및 자소서 분석’(11/15 온라인) ▲아모레퍼시픽 현직자 2인이 각각 ‘2022 뷰티산업 분석’(11/22 온라인)과 ‘뷰티산업과 R&D직무 분석’(12/6 온라인) ▲기아차 현직자의 ‘엔지니어 직무분석’(12/6 온라인)이 이어진다. 최근 급성장한 플랫폼 기업의 개발자도 강사로 나선다. ▲(전)우아한 형제들 개발자의 ‘SCM직무 분석’(12/13 현장 대면) ▲밀리의 서재 개발자의 ‘IT 개발자 아키텍트 직무분석’(12/13 현장 대면)을 준비했다. 또한 ▲(전)SK이노베이션 ▲(전)삼성전자 인사팀 전직자들이 나오는 대기업 취업 공략법(12/20 현장 대면)에서는 생생한 실전 경험을 공유한다.

현장 대면 강의는 강남취창업허브센터 1층(역삼로 160)에서 진행하며 강남구청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온라인 강의는 화상회의앱 줌(Zoom)을 통해서 진행한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구글폼 주소 등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더 궁금한 내용은 구청 일자리정책과 또는 운영사무국 큐리아서티 프로젝트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취업에 필요한 마음가짐과 성공적인 취업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특강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남구는 구민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 ⓒ강남구청
조성명 강남구청장 ⓒ강남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