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다이어트 사이트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도 다이어트 정보가 풍부하다.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꽤 유용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b4-4.jpg

얼마 전 '몸짱' 열풍을 일으킨 주부의 이야기는 딴지일보(www.ddanzi.com)의 '봄날 프로젝트'에서 시작된 것이다. '봄날 칼럼'에는 '몸짱 아줌마'가 직접 시연한 부위별 살빼기 운동이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다.

'대국민 봄날 프로젝트'에는 다이어트에 지원한 사람들의 다이어트 진행 상황이 구체적인 수치로 제공된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사이트는 음식을 즐기면서 살을 빼자고 말하는 '빼' 다이어트(www.bbediet.co.kr)이다.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비만도 측정'메뉴가 있으며 건강식이요법과 '빼 다이어트 체조'를 개발해 알려준다. 덤벨체조, 복근체조, 다리운동 등의 3D 동영상이 유료로 제공되며 '다이어트자료'메뉴에는 다이어트 요리가 올라와 있다.

굿다이어트(www.gooddiet.com)는 '셀프체크' 코너에서 자신의 비만도와 운동, 음식의 칼로리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가 코너'에서는 소아비만, 산후비만 등 비만 유형에 따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오락닷컴(oraq.com)은 '즐거운 운동다이어트'를 추구하며 온라인상에서 3D 캐릭터를 보며 운동을 따라할 수 있다. 난이도, 가격, 부위별 댄스 다이어트,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킥복싱 다이어트, 가수 이효리의 필라테스 다이어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지다이어트(www.ezdiet.co.kr)는 여대생 등 체중에 특히 민감한 젊은 여성을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꼼꼼식단' 메뉴는 칼로리별 식단과 그날 식단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교환표를 알려준다. 또 '다이어트도우미'는 식사 일기를 통해 자가 체크를 통해 식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이어트 인포(diet-info2.com)는 정해진 칼로리 내에서 포만감을 최대화할 수 있는 '다이어트 조리포인트'를 알려주며 거식증, 생리불순, 골다공증 등 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김현지 인턴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