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각)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악천후 속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한 대한항공 여객기가 동체가 파손된 채 멈춰서 있다.  ⓒ트위터 갈무리
23일(현지시각)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악천후 속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한 대한항공 여객기가 동체가 파손된 채 멈춰서 있다. ⓒ트위터 갈무리

대한항공 여객기가 필리핀 세부공항에서 착륙하다 활주로를 이탈했지만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23일 오후 6시35분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여객기(KE631)가 23일 23시7분(현지시각) 악천 후 속에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를 이탈했다.

여객기는 세부공항 기상악화에 따라 2차례 복행(Go-Around) 후 절차에 따라 착륙했다. 이 과정에서 착륙에는 성공했지만 활주로를 벗어나 동체가 파손됐다.

해당 여객기에는 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이 탑승해 있었다. 사고 직후 현지 소방대가 출동했고, 승객과 승무원들은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펼쳐 안전하게 내렸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객들은 세부 현지 3개 호텔에서 투숙하고 있으며 대체편을 탑승할 예정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이날 사고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우 사장은 "먼저 대한항공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탑승객들과 가족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우 사장은 "당사는 상황 수습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탑승객들께서 불편함이 없게 안전하고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지 항공 당국 및 정부 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조기에 상황이 수습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