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도들을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이른바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77) 총재가 타고 있는 호송 차량이 4일 오후 6시 46분께 대전지방법원 지하 주차장을 나서 대전 둔산경찰서를 향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여신도들을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이른바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77) 총재가 타고 있는 호송 차량이 4일 오후 6시 46분쯤 대전지방법원 지하 주차장을 나서 대전 둔산경찰서를 향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정명석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가 출소 4년 만에 또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

5일 검찰에 따르면 대전지법 신동준 영장전담 판사는 4일 상습준강간 등 혐의를 받는 정 총재에 대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정 총재는 영장실질심사가 끝난 뒤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자리를 떴다.

정 총재는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외국인 여성 신도 A씨 등 2명을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3월 16일 A씨 등으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한 뒤 정 총재를 여러 차례 소환해 조사를 벌여 왔지만 혐의를 부인해왔다.

외국 국적의 여성 신도들은 지난 3월 정씨를 고소하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충남 금산군에 위치한 JMS수련원에서 생활하며 정씨로부터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정 총재는 신도 성폭행 등의 혐의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2018년 2월 출소했다.

기독교복음선교회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무죄추정의 원칙에 반해 방어권 행사를 방해하는 언론 외압에 대해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면서도 "법원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 향후 사법절차에 따라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5명도 충남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할 계획이다.

이들은 "정 총재를 면담하는 과정에서 성추행을 당하는 등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여러 차례 당했고 증거도 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