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주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한마을 축제 개최
성북구, 주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한마을 축제 개최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9.30 16:52
  • 수정 2022-10-0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자립마을 월곡래미안루나밸리,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실천 및 참여 홍보
ⓒ성북구청
에너지 한마음 축제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9월 24일 에너지 자립마을인 월곡래미안루나밸리 아파트 다나눔회(회장 유미덕) 주최로 ‘에너지 한마음 축제’ 행사를 열었다.

월곡래미안 루나밸리 에너지 한마당 축제는 기후위기 시대, 주민이 주도하는 에너지 절약 및 탄소중립 실천 및 인식확산을 위한 축제다.

이날 행사는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태양광 야광 팔찌, 전통LED무드등, 커피박 캔들 만들기 등 주민 체험 부스가 운영됐고, 비대면 에너지 절약·탄소중립 실천 홍보자료도 전시됐다.

에너지 자립마을 월곡래미안 루나밸리 주최측인 다나눔회와 부녀회 등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주민 장기자랑과 밴드 공연, 다양한 먹거리 판매 등을 했다.

이번 행사로 인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제고의 장을 마련, 코로나19로 단절됐던 이웃 주민 간 소통의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다나눔회의 유미덕 회장은 “다나눔회는 세대 에너지 진단, 자원순환, 녹지확충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에너지 자립과 탄소중립도시 성북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승로 구청장은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문제를 스스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축제의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우리 주민들을 행정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