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시

‘2022경주문화재야행'이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교촌한옥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신라천년의 도시 경주의 유·무형 문화재를 활용한 야간문화축제인'경주문화재야행'은 문화재청, 경상북도,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원이 주관한다.

8夜를 주제로 2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주요 내용으로는 △야간 경관을 즐기는 야경(夜景) △야간 문화재 답사 야로(夜路) △전통놀이 체험 및 전통이야기 야사(夜史) △전시와 체험의 야화(夜話) △문화공연으로 진행될 야설(野說) △교촌마을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야식(夜食) △전통공예장터 야시(夜市) △한옥숙박체험 야숙(夜宿) 등이다. 이중에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30일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펼쳐지는 창작극 ‘꽃향기 달빛타고’이다.

이 외에도 △인형극 ‘김현감호’이야기 △교촌 골목 버스킹 △교촌 공예장터 △사랑의 징검다리 △달‧별 관측체험 △한옥숙박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관광객들이 신라천년의 도시 경주의 매력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16년부터 매년 열리는 경주문화재야행은 문화재 야행을 통해 경주만이 지닌 문화유산의 가치와 경주 야경의 아름다움을 가을의 정취와 함께 마음껏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경주문화원(054-743-7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