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사무부총장에 김병기
비서실 부실장에 정진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이 추가 당직 인선을 발표하며 지도부 구성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민주당 지도부는 14일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제7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정무직 당직자를 임명했다.

임오경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당 상임고문 15명과 고문 24명을 위촉했다.

상임고문은 △권노갑 △김원기 △문희상 △박병석 △송영길 △오충일 △이낙연 △이용득 △이용희 △이해찬 △임채정 △정대철 △정동영 △정세균 △추미애 등 15명이다.

고문은 △김옥두 △김장곤 △김철배 △김태랑 △남궁진 △박광태 △배종무 △백재현 △서종열 △서호석 △심재권 △원혜영 △유용근 △이길재 △이미경 △이석현 △이종걸 △이협 △임복진 △장재식 △정동채 △최봉구 △한원석 △홍재형 등 24명이다.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7명의 위원장을 임명한 정책위원회 정책조정위원회에선 △기동민(제1정조) △김병주(제2정조) △신동근(제3정조) △김한정(제4정조) △최인호(제5정조) △강훈식(제6정조) △김영호(제7정조) 의원이 맡았다.

이어 △대외협력위원장 문정복 △윤리감찰단장 최기상 △대변인 한민수 △상근부대변인 안귀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 변재일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의장 윤호중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 임종성 △국제위원장 황희 △전국직능대표자회의 의장 안규백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양승조 △당헌당규강령위원장 유동수 △인권위원장 주철현 △다문화위원장 윤영덕 △교육연수원장 정봉주 △탄소중립위원장 김정호 △국민통합위원장 홍영표 △보건의료특별위원장 신현영 △국방안보특별위원장 김병주 △문화예술특별위원장 유정주 △국민응답센터장 강준현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조상호, 박혁묵, 이창선 △탄소중립위원회 부위원장 양이원영 등이 직을 맡았다.

소상공인위원장은 민병덕, 이동주 의원이 위원장을 맡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