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8일 민주당이 발의한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지금 제 문제를 가지고 신경을 쓸 상황은 아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약식 문답에서 '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입장을 묻자 "별다른 입장이 없다. 나중에 적절하게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김 여사 특검법'을 당 소속 의원 169명 전원 명의로 발의했다. 민주당이 발의한 특검법은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허위경력, 뇌물성 후원 사건 등 세 가지 사안을 수사 범위로 규정했다.

이와 함께 김건희 여사의 '고가 명품 재산 신고 누락'과 관련해서도 윤 대통령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윤 대통령은 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의 갈등에 대해서는 "다른 정치인이 무슨 말을 하고, 그 의미를 생각할 만큼 마음의 여유가 없다""오로지 글로벌 경제 위기, 재난에 대해 국민들을 어떻게 살필 것인지 대응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즉답을 피했다.

이어 "정부는 재정 긴축을 유지하려고 하지만 긴축이라는 것은 필요할 때 쓰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집중호우와 태풍 피해를 입은 분들과 기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을 위해 구조조정 등으로 재원을 마련해 넉넉하게 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