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홍보수석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은혜 홍보수석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대통령실은 23일 윤석열 대통령을 저격하는 듯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의 탄원서 내용에 대해 무대응 입장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이 전 대표의 탄원서 내용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내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즉답을 피했다.

이날 문화일보는 이준석 전 대표가 법원에 낸 탄원서를 공개했다. 탄원서에는 윤 대통령을 '절대자'로 칭하면서 "지금의 상황이 바로 잡아지지 않는다면 비상계엄 확대에 나섰던 신군부처럼 이번에 시도했던 비상상황에 대한 선포권을 더욱 적극 행사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대표는 이날 해당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이 탄원서를 열람하고 이를 고의로 언론에 유출했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시기를 언급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부인했다.

김 홍보수석은 이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은 전당대회 시기를 언급한 적이 전혀 없다. 해당 보도는 사실무근이며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 비대위 지도부 만찬에서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제안한 '내년 1~2월 전당대회 개최'를 반대, 연내 개최를 희망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