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버터나이프 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가 '여가부는 졸속으로 추진 중인 '여가부 페지'논의 중단하라' 기자회견을 열었다. ⓒ홍수형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반대 및 성평등 정책 정상화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왼쪽부터 유정주,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한준호 민주당 의원. ⓒ홍수형 기자

23일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와 사회적협동조합 빠띠, 국회 여가위 소속 유정주·양이원영·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등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를 “고민 없는 정치공학적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여당 원내대표의 한마디로 하루아침에 폐지된 버터나이프 크루 사업을 정상화하라”고 요구했다. 

공대위는 기자회견문에서 “취소 과정에서 선정된 청년들에게 납득 가능한 설명이나 동의를 구하는 과정도 없이 일방적으로 우리의 목소리는 지워졌다”며 “충격적이고 두렵다”고 말했다. 

이어 이“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사원에 지원했지만, 세금을 축내는 부정한 사람들이 되어버렸다”며 “우리를 이렇게 낙인찍은 것은 성평등 문화 만들기를 포기한 여가부”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