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혁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최재형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혁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이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모든 것을 다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다. 대통령께서 이준석 전 대표를 좀 품으시는 것도 당에 대한 전체적 국민의 지지와 외연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22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이나 ‘윤핵관’이 이 전 대표를 품어야 한다는 지적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큰 틀에서 정권교체라든지 정권 재창출, 그런 지향점이 같다면 대통령이 이 전 대표를 품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의 이 전 대표 추가 징계 가능성이 나오는 데 대해선 "이 전 대표의 언행이 절제되지 않고, 거친 부분이 많다"면서도 "정치 행위가 말을 주로 하는 것인데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한 발언에 제재를 가하는 건 신중해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최 위원장은 지난 20일 이 전 대표와의 만남에 대해서는 “의견수렴 차원이었다"며 "당 대표로서 1년간 당의 운영에 대해 제일 많이 알고 고민했던 분이기 때문에 의견을 들어보겠다고 했고, 혁신안에 관해 본인이 가진 내용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고 밝혔다.

혁신위가 이날 전체회의를 통해 공천개혁안을 발표할 것이란 전망에 대해서는 “구체적 내용이 모이면 혁신안으로 나올 수 있고, 보완이나 숙의가 필요하면 최종적으로 성안이 안 될 수도 있다”며 “오늘 논의를 더 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