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은 여성가족부가 급작스럽게 ‘‘버터나이프크루’(청년 성평등추진단) 사업을 폐지한 것에 대해 “윤석열 정부에서 ‘성평등’은 금기어냐”며 비판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1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윤석열 정부에서 사업 입찰이 완료됐고, 장관이 출범식에 참여까지 한 사업”이라면서 “여당 원내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한 마디에 없던 일이 되어버렸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회의 반대에도 ‘여가부 폐지론자’를 여가부 장관으로 임명 강행한 윤석열 정부답다”며 “윤 정부가 여전히 성별 갈등 유발 전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버터나이프크루 사업은 여가부 장관조차도 그 필요성을 인정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청년 중심’ 사업”이라면서 “권성동 원내대표의 한 마디에 장기간 이 사업을 준비하고 기대해 온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은 무너졌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여당 실세가 정부 사업을 하루아침에 엎는다면, 모든 공무원과 국민은 그 어떤 정부 부처의 사업도 믿지 못하고 여당 실세의 입만 바라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가족부의 일방적인 사업취소 결정에 대응하고자 버터나이프크루 4기 16개팀과 운영사 사회적협동조합 빠띠가 함께 결성했다. 기자회견 및 추가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 출범식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 출범식 ⓒ버터나이프크루 정상화 공동대책위원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