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침수 피해 사망사고가 발생한 빌라를 방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침수 피해 사망사고가 발생한 빌라를 방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은 9일 폭우 피해가 심각하던 지난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자택에서 전화로 보고받으며 대책 마련을 지시한 윤 대통령에 대해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삼라만상 모든 것이 정쟁의 소재로 보이는 것이냐”고 반박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00년만의 폭우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두고 대통령이 안보였다며 현 정부가 대통령실을 이전한 것까지 끄집어내어 공격하는 민주당을 보며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폭우가 내리고 있던 상황에서 경호와 의전을 받으면서 외부로 나간다면 현장 인력들의 대처역량을 떨어뜨릴 수밖에 없다고 판단하고 자택에 머무르며 상황에 대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밤 새워 보고받고 지시를 내린 대통령은 오전에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침수 피해 상황을 점검했으며, 오후에는 침수로 인명피해가 난 관악구 신림동 반지하주택 현장을 찾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100년만의 호우 피해를 정쟁의 소재로 이용하는 정치 공세를 멈추고 호우 피해 대처 및 복구대책 마련에 힘을 모아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양금희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사실관계는 외면한 채, 재난마저 정치공세로 몰아가는 것을 즉각 멈추길 바란다”며 “지금은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복구는 물론, 선제적 예방에 국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을 모아야 할 때”라고 전했다.

한편 대통령실도 이날 브리핑 논평을 통해 “윤 대통령은 실시간으로 대응했다. 경호 의전 인력을 동반할 수밖에 없는 대통령의 현장방문이 과연 맞느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