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영화제, 공식 슬로건·포스터 공개… ‘거센 바람에 더 높게’
제주여성영화제, 공식 슬로건·포스터 공개… ‘거센 바람에 더 높게’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8.04 17:04
  • 수정 2022-08-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제주에서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제주여민회는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의 슬로건과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슬로건은 ‘거센 바람에 더 높게’다.

제주여민회는 슬로건을 공개하며 “여성들을 둘러싼 차별과 혐오의 시선이 더욱 팽배해지며, ‘차별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그럼에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갔다. 호주제와 낙태죄를 폐지시켰으며, n번방을 고발하고, 강남역에서 혐오범죄 근절을 외쳤다. 이렇게 우리는 차별과 혐오의 시선에도 단단하게 손을 잡고 변화를 만들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여성영화제는 거센 바람에도 더 높게 날아 말하고, 노래하고, 꿈꾸고, 연대하며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덧붙이며 슬로건을 설명했다.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주여민회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주여민회

이번 공식 포스터는 거센 바람을 거스르며 나아가는 여성의 모습을 담아냈다. 포스터의 작가 강산은 어떤 고난 속에서도 당차게 달려온 23년의 제주여성영화제를 인물에 빗대 표현했다고 밝혔다.

제주여민회가 개최하는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는 CGV 제주에서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제주씨네페미학교, 요망진당선작(단편경선)공모, 제주지역작품 초청 공모, 집담회 및 포럼 등 다양한 섹션이 열릴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