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제공
ⓒ이화의료원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이대목동병원 MCC B관에서 제7차 이화의료원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이대목동병원의 최신 다빈치 SP 시스템 재도입 기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렸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의 개회사와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축사로 시작된 심포지엄은, 산부인과, 외과 및 비뇨의학과, 간호사 로봇교육의 세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7.7대 1의 경쟁률로 추첨이 된 의대, 간호대를 지망하는 고등학생 1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지도하에 개인당 30분씩 다빈치 SP를 이용한 1대1 체험교육을 받았다.

이대목동병원 교육수련부장 및 로봇수술센터장 정경아 산부인과 교수는 “이화의료원 로봇수술센터는 2009년 다빈치 S를 도입한 뒤 현재 다빈치 Xi와 SP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최초이자 최고의 역사를 써왔다”며 “이화의료원은 국내외 자문과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병원으로서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나누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문혜성 산부인과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은 현재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이화의료원은 수술 건수와 경험, 노하우 면에서 세계적 기록을 보유한 최고의 로봇수술센터로서 건강한 사회를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