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9월 17~18일 콘서트 공지

아이유가 오는 9월 17~18일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한다.  ⓒ이담(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오는 9월 17~18일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한다. ⓒ이담(EDAM)엔터테인먼트

데뷔 14년을 맞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29·본명 이지은)가 한국 여성 가수 최초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27일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 공지에 따르면, 아이유는 오는 9월 17~18일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이다.

서울올림픽주경기장은 최대 1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이곳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 한국 가수는 H.O.T, 신화, god, 조용필, 동방신기, 이승환, 이승철, JYJ, 이문세, 서태지, 엑소, 방탄소년단, 싸이가 있다. 해외 가수로는 마이클 잭슨, 폴 매카트니, 콜드플레이, 레이디 가가 등이 있다.

아이유는 이곳에서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또 레이디 가가 이후 10년 만에 단독으로 공연하는 여성 가수라는 기록을 쓸 전망이다.

앞서 아이유는 2018년 여성 솔로 가수로는 네 번째로 ‘국내 가수들의 콘서트 성지’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2019년에는 같은 곳에서 여성 가수 최초로 360도 콘서트 무대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