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집회 소음으로 인한 주민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2022.05.24) ⓒ뉴시스·여성신문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 집회 소음으로 인한 주민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뉴시스·여성신문

보수단체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에 집회 연장 신청을 했지만 경찰이 허용하지 않았다.

경남 양산경찰서는 ‘자유연대’가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 앞 도로에서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했지만 금지 통고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체는 지난 6월 1일부터 한 달 정도 장기 집회신고를 내고 연일 문 전 대통령 내외를 비난하고 있다.

23일 집회 기한이 완료되자 24일부터 다시 한달간 집회를 열겠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이 단체가 집회를 하면서 욕설 등으로 지역민·관광객 등과 시비가 붙거나 소란을 피워 금지 통고했다고 밝혔다.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상 주거지역 집회로 사생활 평온을 해칠 우려가 있으면 집회를 금지할 수 있다. 이를 어기고 집회를 강행하면 해산 명령 및 처벌 대상이다.

이번 집회 금지 통고로 개인과 단체 6곳의 문 전 대통령 사저 인근 집회가 금지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