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나체 상태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된 20대 여대생이 숨진 사건과 관련 경찰이 폴리스 라인을 설치했다. ⓒ뉴시스·여성신문
15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나체 상태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된 20대 여성이 숨진 사건과 관련 경찰이 폴리스 라인을 설치했다. ⓒ뉴시스·여성신문

경찰이 인하대 캠퍼스 내에서 피를 흘린 채 발견된 20대 여성과 함께 있었던 20대 남성의 신병을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

15일 인천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무렵 인하대 여대생 20대 A씨가 숨지기 직전 함께 있었던 20대 남성 B씨의 신병을 확보했다.

경찰은 확보한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A씨의 동선을 파악해 마지막 행적에서 드러난 B씨를 확인했다.

B씨가 A씨와 숨지기 직전 함께 술을 마셨던 것으로 추정하고 수사망을 좁혀 이날 오후 2시 무렵 B씨 임의동행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A씨는 이날 오전 3시49분쯤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 캠퍼스에서 옷을 입지 않은 상태로 머리에 피를 흘린 채 발견됐다. A씨는 강의실로 쓰이는 캠퍼스 건물 1층 노상에서 정 자세로 누운 채로 한 행인에 의해 발견됐다.

행인은 A씨를 발견해 112에 신고했고, A씨는 경찰 공동대응 요청을 받은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A씨는 이송 당시 심정지 상태였다.

A씨는 병원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이 학교 1학년 학생으로 계절학기 강의를 수강 중이었으나,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