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여성신문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이준석 당 대표에게 윤리위원회 결정을 존중하라고 조언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이준석 대표는 억울한 점이 있다면 당원권 정지기간에 이를 풀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일단 윤리위 결정을 존중해주는 것이 본인의 미래를 지키는 길”이라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연일 여당이 된 우리 당의 내홍기사가 언론을 장식한다. 사상 초유의 당대표 징계에 관한 갑론을박이 분분하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당의 역량을 모으고 당의 화합을 위해서는 원칙으로 돌아가야 한다. 당헌 당규에 따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리위 결정은 당의 공식기구의 결정이다. 당원이라면 그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따라야 하는 것이 의무”라며 “당대표도 그 예외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이준석 대표에게 "이 대표는 억울한 점이 있다면 당원권 정지기간에 이를 풀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일단 윤리위 결정을 존중해주는 것이 본인의 미래를 지키는 길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하루빨리 권성동 당대표 대행을 중심으로 당이 믿을 수 있는 집권여당의 모습을 갖추어 윤석열 정부와 함께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민의 삶을 챙기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