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안내방송이 아닌 시설 종료시간에 맞춰 안내방송 송출

강서구립 등빛도서관  ⓒ강서구청
강서구립 등빛도서관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주민들의 공공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운영 종료 안내방송 시간을 조정한다고 8일 밝혔다.

강서구 관내에는 도서관, 체육시설, 복지관 등 총 47개소의 공공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이 중 일부 시설들에서 종료시간 10~15분 전 시설 운영 종료에 대한 안내방송을 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 종료 안내방송은 시설 이용객들이 여유를 갖고 퇴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되고 있지만, 일부 이용객들에게는 시간이 얼마 안 남았으니 빨리 퇴실하라는 불쾌한 독촉의 목소리로 들릴 수 있다. 또한 하고 있던 일에 대한 집중력을 흐트러뜨리며 불쾌감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불편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에서 사전 안내방송이 아닌 시설 운영 종료시간에 맞춰 안내방송을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구는 각 시설별 종료 안내방송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이용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해 관내 공공시설 내 운영 종료 안내방송 시간을 시설 종료 시점으로 통일할 계획이다.

특히 운영시간 종료와 함께 시작되는 안내방송으로 사전에 퇴실 준비를 하지 못한 이용객이 서둘러 쫓기듯 퇴실하는 일이 없도록 운영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공공시설은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곳인 만큼 이용에 한 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라며, “지역 곳곳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며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는 강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 ⓒ강서구청
김태우 강서구청장 ⓒ강서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