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재난안전대책본부’, 양재천 수해피해 복구작업 점검
취임식서 ‘오늘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 위한 청사진 밝혀

전성수 구청장이 집무실에서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 계획’을 1호로 결재 하고 있다.  ⓒ서초구청
전성수 구청장이 집무실에서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 계획’을 1호로 결재 하고 있다.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는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1일 민선8기 임기 첫 날을 안전과 민생 행보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 구청장은 이날 서초구청으로 첫 출근을 하며 가장 먼저 4층에 위치한 서초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코로나19 및 집중호우 상황 등을 살폈다.

이후 5층 집무실에서 ‘서초구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 계획’을 제1호로 결재하며 민선8기 구정업무에 본격 돌입했다.

‘서초구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는 전 구청장의 공약사항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의 일상을 100일 이내에 안전하게 회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보건·건강·복지·지역경제·문화체육·교육 등 분야별로 팀을 꾸리고, 해당 분야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맞춤형 회복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는 구민의 삶과 실질적인 민생을 우선적으로 챙기겠다는 전 구청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취임과 동시에 실행으로 그 약속을 실천하는 것이다.

1호 결재 이후 전 구청장은 양재천을 방문해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 복구 작업을 점검하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전 구청장은 지난달에 치러진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시 구청장 중 최고 득표율인 70.87%로 서초구청장에 당선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