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중인 김건희 여사의 패션이 연일 화제다. 왼쪽부터 마드리드에 도착한 모습,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방문 모습, 스페인 국왕 초천 환영 갈라 만찬에 참석한 모습, 동포초청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 모습, 업사이클 매장 살펴보는 모습.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중인 김건희 여사의 패션이 연일 화제다. 왼쪽부터 마드리드에 도착한 모습,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방문 모습, 스페인 국왕 초청 환영 갈라 만찬에 참석한 모습, 동포초청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 모습, 업사이클 매장 살펴보는 모습. ⓒ뉴시스·여성신문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을 방문한 김건희 여사의 패션에 대해 “아주 멋있더라”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30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 나토 정상회의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에 대해 "영부인의 패션은 국격이면서 그 나라를 상징하는 메시지이고 정치다. 보니까 김 여사가 다른 영부인들하고 함께 찍은 사진도 꿇리지 않고 좋더라"라며 "굉장히 자랑스럽게 느꼈다"고 밝혔다.

박 전 원장은 지난 29일 출연한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도 “사진 상으로 볼 때 김건희 여사가 아주 멋있더라”라고 전하며 "제가 늘 주장한 게 영부인의 패션은 국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8일(현지시간)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부부가 주최한 환영 갈라 만찬 사진에 대해 “김 여사가 스페인 국왕 부처와 만나는데 멋있더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