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실시
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실시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6.30 19:21
  • 수정 2022-06-3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월세 사기 막기 위해 전문가 동행
7월 4일부터 카카오톡, 전화!
온라인으로 서비스 신청
1인가구 주거상담 홍보 팸플릿  ⓒ성북구청
1인가구 주거상담 홍보 팸플릿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인 『함께 찾아볼까요? 구해줘! 싱글홈』을 7월 4일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월세 계약 중 궁금한 점을 우리구에서 위촉한 안심상담매니저가 상담해주고, 현장은 권역별 안심동행매니저를 연계해 같이 동행해서 집을 살펴보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위촉된 안심동행매니저는 상담가이자 타지에서 집을 처음 구하는 1인가구의 적극적인 조력자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기존 1인가구 주거지원 정책과 연계해 부동산관련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1인가구가 안심하고 주거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생애 첫 계약으로 집을 구하는 지방유입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은 주택임대차 계약 시 경험, 정보 부족으로 사기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성북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8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더욱 1인가구의 주거관리 도움 서비스가 필요한 실정이다.

구는 3층에 주거안심 상담창구를 설치해 전화상담, 온라인 신청을 받음과 동시에 서울시 최초로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해 1대 1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카카오톡 채널『성북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방』으로 검색해 채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직통전화(02-2241-4616)와 서울1인가구포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