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청평화시장 상인회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청평화시장 상인회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는 청평화시장 상인회가 취약계층 자립을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청평화시장 상인회는 청평화패션몰 4층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모임이다. 상인들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었음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데 뜻을 모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부한 의류는 기빙플러스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기빙플러스 매장 내 장애인과 시니어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자립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청평화패션몰 박정수 4층 상인회장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서로 도우며 함께 일어서자는 생각으로 함께 일하는 상인들과 의류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인들과 함께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 본부장은 “취약계층이 스스로 일어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온정을 나눠주신 청평화패션몰 4층 상인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재고·이월 상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자원 순환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