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에서 실종된 조유나(10)양의 일가족이 탔던 차량이 그물망에 싸여진 채 인양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에서 실종된 조유나(10)양의 일가족이 탔던 차량이 그물망에 싸여진 채 인양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경찰이 실종된 조유나(10)양 가족의 승용차를 인양해 시신 3구를 확인했다.

29일 광주경찰청과 완도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전남 완도군 신지도 송곡항 인근 해상에서 바지선을 동원해 조양 가족의 아우디 A6 승용차 인양작업을 시작해 11시쯤 수면위로 끌어올렸다.

경찰은 오후 1시20분 승용차안에 3명이 탑승한 것을 확인했으며 이들이 조유나 양과 부모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지문 감식과 유류품 분석 등을 통해 신원을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은 시신을 광주지역 병원의 영안실로 옮기기로 했다.

경찰은 유실 방지 작업과 차 안에 들어찬 바닷물을 빼내는 작업을 한 뒤 차량은 국립과학수사원으로 보낼 예정이다.

조양 일가족이 타던 것과 같은 승용차는 전날 오후 송곡항 방파제에서 80여m 떨어진 물속에서 뒤집힌 상태로 발견됐다.

경찰은 아우디 차량을 인양하기 위해 송곡항 방파제에서 약 80m 떨어진 해상 가두리양식장 끝부분으로 25t급 크레인을 실은 바지선(55t급)을 투입해 작업했다. 인양작업은 정오쯤 마무리됐다.

조양 부모는 5월 19일∼6월 15일까지 제주도로 교외 체험학습을 떠나겠다는 신청서를 냈으나 체험학습 기간 이후에도 아이가 등교하지 않자 학교 측이 지난 22일 경찰에 신고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