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여성 농업인의 전문인력화와 창업역량 등 리더십 강화 지원을 위해 ‘여성 농업인 리더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여성 농업인 정책 담당자와의 대화를 통해 현장의 문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선배 여성 농업인(우리원 대표)의 멘토링과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 공유의 시간을 갖고, AR 디지털러닝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리더십과 전략적 사고 훈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아이디어스(idus)’의 현직 마케터와 ‘와디즈(Wadiz)’의 푸드 전문 PD로부터 상품기획과 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활용 방법, 로컬 크리에이터 ‘컨추리시티즌’의 대표가 로컬푸드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로컬 트렌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과정은 여성 농업인들의 시야를 확대하고 청년과 여성의 창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성 농업인들은 물론 국내 농업인들이 분야별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은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신청 및 자세한 교육내용 확인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및 전화문의(031-400-35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