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지자들이 박지현 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 점퍼를 입고 있는 모습의 합성 사진을 유포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원욱 민주당 의원이 “괴물이 되지 말자”고 비판했다.

최근 이재명 의원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 등에는 박 전 위원장이 국민의힘 상징색인 붉은색 점퍼를 입고 연단에서 연설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사진이 올라왔다.

이원욱 의원은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의원 지지자 카페에 박지현 전 위원장의 합성 사진이 올라왔다는 언론 보도를 공유하면서 “청년 박지현에 대한 모독이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파란 옷을 붉은 색으로 바꿔 무엇을 얻으려는 것인가요? 조롱을 넘어 폭력”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제가 (이재명 의원 지지자 등에 대해) ‘정치 훌리건’이라는 단어를 써왔다고 비난한 분들이 많은데, 대선 기간 한 청년의 움직임으로 2030 여성의 지지세를 모으고, 그 청년을 지키겠다고 약속하고, 그 청년을 비대위원장으로 불러내고, 이제는 그 청년에게 지방선거 책임을 지라고 하고, 그 청년에게 ‘지잡대 출신’ ‘모 의원이 전략적으로 데리고 온 사람’ 등의 마타도어(흑색 선전)를 일삼는 모습에서 어떻게 정치 훌리건을 떠올리지 않을 수 있을까”라며 “최근 모 축구팬들이 한 소년을 다른 팀 팬이라고 조롱하고 폭행해 문제가 된 경우가 있다. 그 팬들을 단순히 팬이라고 부를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이어 “청년 박지현의 말을 귀담아 듣고, 당의 변화와 쇄신을 위해 필요한 말은 반영해가는 민주당을 기대하는 것 역시 무리한 것일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