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계 여성공학인의 날 WISET 전문가 포럼 ⓒWISET
2022 세계 여성공학인의 날 WISET 전문가 포럼 ⓒWISET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안혜연, 이하 WISET)은 오는 23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중회의실에서 2022 세계여성공학인의 날을 맞아 ‘공학 분야 여성인재 유입 확대 및 성 불균형 해소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WISET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시아재단, INWED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공학 분야의 성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효과적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포럼은 워싱턴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인 앤드류 멜조프 박사와 홍익대 교양과 교수인 황순희 교수의 발제로 시작한다. 이들은 공학 분야 성 고정관념 및 여성 인재육성 관련 연구 논문에 대해 발제한다.

전문가 패널 토론 시간에는 △신채영 NAMUH 창립자 △애비 블록 구글 선임 SW엔지니어 △오명숙 홍익대 화학전공 교수 △이현주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정소현 삼성전자 부장 △앤드류 멜조트 워싱천대 심리학 교수 △황순희 홍익대 교양과 교수 등이 모여 여성인재 육성 및 성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안혜연 WISET 이사장은 “국제적으로 과학기술 인재 쟁탈전이 벌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과학기술인재에 대한 글로벌 관심도는 상당하다”며 “상대적으로 이공계 유입이 적은 여성의 활용은 과학기술인재 양성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포럼을 통해 많은 여성이 공학 분야에 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사람은 온라인을 통해 포럼 당일 WISET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며, 사전등록을 통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www.wiset.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