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오는 13일(월)부터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3~’27) 수립을 위한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오는 13일(월)부터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23~2027년) 수립을 위한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가부는 양성평등기본법 제7조에 따라 5년마다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올해는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다.

여가부는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의견 중 개선이 시급하고 정책화 가능성이 높은 의견을 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는 국민은 제안 내용을 작성하여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담당자 전자메일(sewon02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국민 3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 6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김종미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이 향후 5년간 우리나라 성평등정책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만큼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살펴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