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공진원 주최 사업 참여
한복 중소기업 10곳과 함께
직접 한복 기획‧홍보‧마케팅

‘피겨 전설’ 김연아가 전 세계에 한복의 매력을 알리는 상품 개발에 앞장선다. 사진은 맥심 화이트골드 화보 사진으로 기사와 직접적 연관은 없음. ⓒ맥심
‘피겨 전설’ 김연아가 전 세계에 한복의 매력을 알리는 상품 개발에 앞장선다. 사진은 맥심 화이트골드 화보 사진으로 기사와 직접적 연관은 없음. ⓒ맥심

‘피겨 전설’ 김연아가 전 세계에 한복의 매력을 알리는 상품 개발에 앞장선다.

김연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 한복업체 10곳과 함께 한복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에 앞장선다.

이번 사업은 창의성 있는 한복 디자이너들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한복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작년에는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가 참여해, 디지털 한복 패션쇼 영상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송출하기도 했다.

김연아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서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 그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하고, 우리 옷 한복이 가진 가치와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문체부와 공진원은 한복 상품을 기획·개발할 한복 분야 중소기업을 10곳을 10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공모한다. 선정 업체는 우리나라 한복의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되 김연아만의 특성과 기획에 맞춰 최소 6벌의 한복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각 선정 업체에는 제작비용 2500만원을 지원하고 한복 온라인 플랫폼인 한복웨이브닷컴(http://hanbokwave.com)을 통한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http://www.mcst.go.kr)와 공진원(http://www.kcdf.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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