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수강생 모집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수강생 모집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2.06.09 23:20
  • 수정 2022-06-09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선착순 온라인 모집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가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공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가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공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가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11주년을 맞는 ‘씨네페미니즘학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주요 교육사업 중 하나다. 영화 콘텐츠와 페미니즘 비평을 접목한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매해 전 강좌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 ‘페미니스트 비평: 여성과 여성 너머’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한 강좌 5편이 열린다.

먼저 황미요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프로그래머가 ‘페미니즘 대중화, 스크린과 관객의 여성화’라는 주제로 10여 년간의 주요 쟁점을 짚고, 동시대 여성주의 문화와 영화 비평의 과제들을 탐색할 예정이다. 

김소희 영화평론가는 ‘새로움의 곤경: 다큐멘터리의 현재화 전략으로서 재현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번역가 겸 소설가 정보라는 ‘신화부터 SF까지: 여성을 쓰다, 여성이 쓰다’라는 주제로 한국 SF문학을 이끌어가는 여성작가들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코트니 스티븐스 감독이 함께하는 ‘탈중심의 영화: 양식으로서의 지리’, 강유가람 감독이 함께하는 ‘페미니즘/운동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들’도 마련됐다. 

수강생은 9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siwf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동시대 관객에게 전달돼야 할 여성영화를 발굴해 함께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열린강좌도 추후 열린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획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8일 동안 개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