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기업과 8일 업무협약
“환경교육 활성화 계기 되길”

ⓒ환경부 제공
환경부가 8일 교보생명, 스타벅스, 유한킴벌리, 제주항공, (주)티머니, 풀무원, 씨제이 씨지브이(CJ CGV, 지에스(GS)리테일, 케이비(KB)국민은행 등 9개 기업과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환경부 제공

환경부가 8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에서 교보생명, 스타벅스, 유한킴벌리, 제주항공, (주)티머니, 풀무원, 씨제이 씨지브이(CJ CGV, 지에스(GS)리테일, 케이비(KB)국민은행 등 9개 기업과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 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함께 사회 전반에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기업 내에서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사회 전반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환경부는 참여 기업과 협의회를 운영하여 환경교육 공동 수행 사업을 찾고, 내년에는 협약 참여 기업 수를 늘릴 예정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이 환경교육을 선도할 기업과 정부가 협력을 추진하는 첫 사례로써 사회 전반에 환경교육을 활성화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 실천을 끌어냄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