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영 이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산책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산책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4월부터 도입·운영하는 유연근무제로 일·가정 양립에 기여하는 한편, 직원들의 직장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직원들의 평균 연령이 30대인 케이메디허브는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시차출퇴근 등 유연근무제로 근로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이선주(39) 선임연구원은 “아이의 잦은 병치레 등 육아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연구와 육아를 병행하기 힘들어 육아 휴직도 고려했다”며 “신약개발연구 속도가 워낙 빠르다보니 여성과학자들은휴직으로 인한 뒤처짐을 걱정하게 되는데 유연근무제로 경력단절없이 연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지연(37) 행정원은 “맞벌이 부모라면 초등학생 자녀의 등하교로 고민이 많은데 시차출퇴근이 가능해지면서 등교에 대해서는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젊은 연구원들이 많아 일·가정양립으로 인재유출을 막는 등 '연구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인재를 모으고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이끌어내는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