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인천 계양구 이재명 국회의원 후보 캠프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인천 계양구 이재명 국회의원 후보 캠프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민주당을 지지하는 이들에게 띄운 편지에서 “문자폭탄도 맞아봤다. 하루에 문자가 만통이 왔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분들이 누구인지도, 어떤 목적인지도 모르겠더라. 한편으로 안타깝고 한편으로 속상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모든 것을 한 번에 바꾸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민주당 ‘민주’정당으로 갖춰야 하는 기본 품격과 상식은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국민께 반성하고 변화하겠다는 약속을 하자고 제안했다”며 “갑자기 나이 드신 분들 다 몰아내자는 주장처럼 이야기가 번지는 바람에 소란도 있었는데 그래도 진통 끝에 약속했다. 제가 제안한 5대 혁신안을 선거 뒤에 추진하기로 결의하고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청년 정치를 키워 더 젊고 역동적인 민주당을 만들고 성폭력과 같은 범죄는 용서없이 처리하고 국민께 약속한 거는 꼭 지키고 언어폭력 함부로 하면 엄격히 징게하고 우리가 관심 많은 양극화 해소, 기후위기, 국민연금, 인구소멸, 지방청년 일자리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는 내용”이라며 “사실 별로 새로울 건 없다. 그동안 민주당이 다 약속했던 것이고 상식적인 이야기들이다. 다시 이런 똑같은 약속을 하는 일이 없도록 여러분들이 좀 도와주시면 안 될까요”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이기면 제가 진짜 실천하겠다. 박지현을 믿고 함께 해주는 분들과 해내겠다. 제가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