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28일 송파구 석촌고분역 일대서 집중 유세
서울형 코인‧UN 아시아본부 유치 공약

 

사전투표 마지막 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여성신문
사전투표 마지막 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송파구 석촌고분역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여성신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서울시민 남녀노소 모든 사람에게 100만 원씩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28일, 송 후보는 송파구 석촌고분역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송 후보는 연설에서 자신의 공약 중 하나인 서울형 코인을 언급하며 “시장이 되면 서울시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100만 원씩 나눠줄 것”이라며 “개발업자에게 넘어갈 천문학적인 이익을 SH공사를 통해 공적으로 회수해 시민에게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자신의 공약인 UN 아시아 본부 서울 유치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 송 후보는 “UN 아시아 본부를 유치하게 되면 아이들이 글로벌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기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UN 아시아본부를 유치해 서울을 세계 유수의 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제도시로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사전투표 마지막 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여성신문
사전투표 마지막 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송파구 석촌고분역 일대에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여성신문

또한 윤석열 정부에 대한 비판의 날을 세우며 “서울시장은 광역지방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국무회의에 들어가서 발언권을 얻는다. 국무회의에 가서 윤석열 정부가 실수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 후보는 민주당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며 “민주당이 부족한 점이 많다”면서도 “민주당이 튼튼해야 여당도 좋아지고, 여야가 튼튼해져야 국회가 행정부를 견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