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27일 평촌역 일대에서 지지 유세
신도시 재건축‧광역철도망 확충‧스마트밸리 조성 정책 강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평촌역 일대에서 지지 유세를 펼쳤다.  ⓒ여성신문
사전투표 첫 날인 27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평촌역 일대에서 지지 유세를 펼쳤다. ⓒ여성신문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민주당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개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사전투표 첫 날인 27일 평촌역 일대에서 지지 유세를 벌였다. 김 후보는 유세 연설에서 “우리는 지난 대선에서 0.7%P 차로 통한의 눈물을 흘렸다. 이번에도 여러 선거구에서 고전하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가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개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이런 이야기하기 마음 아프지만 냉철하게 생각해야 한다. 우리 스스로 성찰하고 기득권을 내려놓고 개혁하겠다는 다짐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정책과 관련해서 김 후보는 “평촌 1기 신도시 재건축과 리모델링 반드시 추진하도록 하겠다. 광역철도망을 확충하고 안양에 스마트밸리를 조성해서 첨단미래 융복합 단지로 만들겠다는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의 공약을 같이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여성신문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평촌역 일대에서 지지 유세를 펼쳤다. 이날 현장에서는 김 후보의 장애인 관련 공약을 지지하는 팻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여성신문

이날 현장에서는 김 후보의 장애인 관련 공약을 지지하는 팻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발달장애인 가족 모임 측은 “어제도 정책 협약식을 했는데 그 과정에서 저희가 요구한 내용들을 파격적으로 공약에 넣어주셨다”며 지지 의견을 밝혔다.

안민석‧임종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도 현장에서 김 후보의 유세 연설에 앞서 지지 연설을 했다. 최 후보는 “세상이 많이 바뀌고 있지만 아직 바뀔 게 많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여러분의 응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