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구리시는 오는 6월 7일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해 임산부 가정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해 친환경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산물꾸러미를 월 최대 4회(연 16회)까지 구입 가능하며. 1회당 구입 비용은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으로 지원 금액 한도는 1인당 연 최대 48만원(본인 부담 9만6000원 포함)이다.

올해 추가지원사업의 모집은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신청, 가능한 예산 범위 내에서 2021년도 임산부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구리시에 주소를 두고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했거나 현재 임신 상태인 시민으로,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인 ‘에코이몰(https://www.ecoemall.com)’에서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 검증 필수 이다.

온라인 검증이 어려운 대상자(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거나 외국인 등)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후 10일 이내에 고유번호 부여 승인 문자가 오면 해당 쇼핑몰(에코이몰)에서 선택형·완성형·프로그램형 등 3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주문하면 집 까지 배송된다.

구리=이정화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