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100%(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도자기(한국도자기㈜) △산양유아식(일동후디스㈜)
△롯데캐슬(롯데건설㈜) △전남쌀(전라남도) △한양사이버대학교(한양사이버대학교)
△제나셀슈퍼셀세럼(㈜제나인터내셔날) △야마하골프(㈜오리엔트골프) △훼라민Q(동국제약㈜)
△한샘리하우스(㈜한샘) △허그미(㈜허그몬)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삼성전자㈜)
△블랙마카(㈜에소코) △브라운(헬렌오브트로이) △바이네르(바이네르㈜)
△경복궁(㈜엔타스) △하이뮨(일동후디스㈜) 17개 브랜드 수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사)행복한성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가이드미
여성신문과 W경제연구소가 공동주최하고 우먼스토리가 주관한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 1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수상 브랜드는 △나100%(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도자기(한국도자기㈜), △산양유아식(일동후디스㈜), △롯데캐슬(롯데건설㈜), △전남쌀(전라남도), △한양사이버대학교(한양사이버대학교), △제나셀슈퍼셀세럼(㈜제나인터내셔날), △야마하골프(㈜오리엔트골프), △훼라민Q(동국제약㈜), △한샘리하우스(㈜한샘), △허그미(㈜허그몬),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삼성전자㈜), △블랙마카(㈜에소코), △브라운(헬렌오브트로이), △바이네르(바이네르㈜), △경복궁(㈜엔타스), △하이뮨(일동후디스㈜) 등 17개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수상 브랜드는 자문위원회와 해당 품목의 주요 여성 소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 △품질/서비스 만족도 △기업이미지/사회공헌 △친환경/안전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여성신문사가 ㈜마크로밀엠브레인에 의뢰해 지난 1~10일 자녀가 있는 만 20~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오차범위는 2.95%p다.
여성가족부 장관상은 (사)행복한성공이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의 영예는 ㈜가이드미가 안았다.
김효선 여성신문 발행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상당히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부문별 1위를 했다는 점에서 이 상의 의미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수상하신 기업은 여성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김 발행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하시길 응원하고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 동대문구 노보텔 엠버서더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은 여성과 가족 소비자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상은 여성 소비자의 시각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기업의 제품·서비스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건강한 소비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여성신문사는 지난 24년간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권익 보호에 기여하며, 기업의 여성 친화적인 브랜드이미지를 알려 건강한 소비문화를 만든다는 기준을 제시해 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연구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