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100%(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도자기(한국도자기㈜) △산양유아식(일동후디스㈜)
△롯데캐슬(롯데건설㈜) △전남쌀(전라남도) △한양사이버대학교(한양사이버대학교)
△제나셀슈퍼셀세럼(㈜제나인터내셔날) △야마하골프(㈜오리엔트골프) △훼라민Q(동국제약㈜)
△한샘리하우스(㈜한샘) △허그미(㈜허그몬)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삼성전자㈜)
△블랙마카(㈜에소코) △브라운(헬렌오브트로이) △바이네르(바이네르㈜)
△경복궁(㈜엔타스) △하이뮨(일동후디스㈜) 17개 브랜드 수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사)행복한성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가이드미

여성신문과 W경제연구소가 공동주최하고 우먼스토리가 주관한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 1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수상 브랜드는 △나100%(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도자기(한국도자기㈜), △산양유아식(일동후디스㈜), △롯데캐슬(롯데건설㈜), △전남쌀(전라남도), △한양사이버대학교(한양사이버대학교), △제나셀슈퍼셀세럼(㈜제나인터내셔날), △야마하골프(㈜오리엔트골프), △훼라민Q(동국제약㈜), △한샘리하우스(㈜한샘), △허그미(㈜허그몬),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삼성전자㈜), △블랙마카(㈜에소코), △브라운(헬렌오브트로이), △바이네르(바이네르㈜), △경복궁(㈜엔타스), △하이뮨(일동후디스㈜) 등 17개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수상 브랜드는 자문위원회와 해당 품목의 주요 여성 소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 △품질/서비스 만족도 △기업이미지/사회공헌 △친환경/안전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여성신문사가 ㈜마크로밀엠브레인에 의뢰해 지난 1~10일 자녀가 있는 만 20~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오차범위는 2.95%p다.

여성가족부 장관상은 (사)행복한성공이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의 영예는 ㈜가이드미가 안았다.

김효선 여성신문 발행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상당히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부문별 1위를 했다는 점에서 이 상의 의미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수상하신 기업은 여성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김 발행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하시길 응원하고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 동대문구 노보텔 엠버서더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은 여성과 가족 소비자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상은 여성 소비자의 시각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기업의 제품·서비스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건강한 소비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여성신문사는 지난 24년간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권익 보호에 기여하며, 기업의 여성 친화적인 브랜드이미지를 알려 건강한 소비문화를 만든다는 기준을 제시해 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연구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