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가이드미

㈜가이드미가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는다.

㈜가이드미는 매출 6~7억 정도의 중소기업으로 2017년에 창업했다. 여행·관광과 관련된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여행·관광·축제 문화와 관광 산업을 해외에 알리고 여행과 축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 중이다.

㈜가이드미는 여행·관광·축제 전문지인 ‘월간 페스티벌올 앤 트래블’을 발행하고 있다. 2018년 1월에 창간한 월간 ‘페스티벌올 앤 트래블’은 한국의 축제와 관광지를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창간호부터 국영문 혼용으로 편집·디자인했다. 전 세계 29개국의 33개소에 있는 한국문화원에 무료로 비치·배포 중이다. 월간 페스티벌올 앤 트래블은 매달 60,000부의 잡지를 발행했으나 코로나로 인한 외국관광객의 감소, 지역행사의 축소 등으로 여행업계와 여행 잡지가 큰 타격을 받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K-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관광매거진으로 활동 중이다.

㈜가이드미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자유여행자를 위한 어플인 ‘가이드미’(GuideME)다. 2019년 개발을 시작해 2020년 초에 글로벌 론칭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미뤄졌다. 올해 안에 글로벌 론칭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GuideME’는 자유여행자들에게 최적화된 어플로 전 세계의 어느 곳에서나 여행자가 현지인처럼 즐기며 현지인을 친구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안전과 관련된 문제에 취약한 여성들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장치를 안내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