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최고경영자 평생교육 지원한다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최고경영자 평생교육 지원한다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2.05.27 15:21
  • 수정 2022-05-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장관상
(사)행복한성공

(사)행복한성공(이사장 이의근)이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행복경영 확산’이라는 사명을 가진 (사)행복한성공은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실행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행복한성공이 말하는 행복경영은 이익극대화가 아닌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극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경영이념이다. 남을 먼저 이롬게 함으로써 내가 이롭게 된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에 기초한다.

행복한경영의 주요사업 목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중견기업으로의 성장 지원 △중소·중견기업 교육을 통한 경쟁력 제고 △중소·중견기업 전문가 자문 및 멘토링을 통한 고충 해소 △기타 법인의 목적과 관련된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지난 2016년 설립한 행복한 경영대학을 통해서 중소·중견기업 CEO들을 위한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해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총 3개월 과정으로 기업가 정신, 변화와 혁신, 마케팅 등 온·오프라인 통합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2022년 4월까지 많은 여성 대표자를 포함해 총 500여명의 대표자들이 수료했다.

또 행복한 경영대학을 수료한 대표자들이 평생학습을 통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행복경영 조찬 포럼을 설립해 매월 1회씩 오명 전 장관, 황창규 전 KT회장 등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포럼을 열고 있다. 이밖에 대학생들의 바른 취업을 지원하는 행복한 취업학교와 하반기에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행복한 창업학교를 준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