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주거문화에 품격을 더하는 롯데캐슬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주거문화에 품격을 더하는 롯데캐슬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5.27 15:24
  • 수정 2022-05-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회 수상 아파트 부문
롯데건설(주) ㅣ 롯데캐슬
ⓒ롯데캐슬
ⓒ롯데캐슬

롯데건설은 1999년 서울 서초구에 ‘롯데캐슬 84’ 단지를 분양하면서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고급 아파트 브랜드 시대를 열었다. 이후 23년간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전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롯데캐슬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우리나라의 주거문화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4년에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캐슬의 정신을 보다 명확히 하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새로 정립된 롯데캐슬의 브랜드는 미션, 비전, 아이덴티티, 핵심가치를 명확히 하고 있다. 브랜드 미션은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서 간다’ 이고 브랜드 비전은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다.

롯데캐슬 미션과 비전의 특징은 고객들에게 롯데캐슬의 품질 서비스 정신을 명확히 전달하고 내부 임직원 모두가 쉽게 기억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는 ‘생활의 품격 - Prestige of Life’로서 ‘품격이 더해져서 삶이 더욱 아름다워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의 품격을 즐기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배타적 브랜드가 아니라 함께 하는 여유와 미덕을 강조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체화하기 위한 핵심가치는 정성, 조화, 매너로서 ‘정성’은 전직원의 깊은 고민과 앞선 생각으로 롯데캐슬의 감동을, ‘조화’는 사람, 자연, 공간, 기술의 조화로운 설계로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문화의 품격 실현을, ‘매너’는 타인을 바라보는 따듯한 눈과 공감하는 마음으로 성숙한 문화를 만드는 아름다운 에티켓으로 ‘롯데캐슬만의 생활의 품격’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롯데캐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 전반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정밀 시공을 통한 품질혁신, 고객서비스체제 혁신은 물론 디자인에 대해서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