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입학사정관의 생생한 노하우를 담은 특강, 체계적인 대입 준비 지원

ⓒ성북구청
2022 성북구청 학부모특강 안내 포스터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는 관내 수험생의 대입준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집중탐구, 학생부종합전형 A부터 Z까지’ 특강을 오는 2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학 입학전형의 주요사항이 점차 공개되면서, 개편된 대입전형에 맞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학부모 및 수험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은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평가요소 및 반영비율이 달라 여러 요소를 분석해서 준비해야 하는 만큼, 이에 고충을 느끼는 학부모가 많다.

이원 생중계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학부모도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끼며 현직 입학사정관의 2023 입시 지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현장 강의를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민경(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강사가 생생한 노하우를 담아 대입의 주요전형이자 수시의 상당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내용을 안내하고 평가요소를 분석하여 체계적으로 입시를 대비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학부모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의 대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입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학부모의 자녀 진로상담 역량을 높이고 관내 수험생의 대학진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