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이준석 대표 성 상납 사건은 당대표직을 사임해야 할 중대한 사안“이라고 징계 처리를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정치권의 성범죄 척결 동참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국민의힘도 정치권에 만연한 성폭력 근절을 위해 나서 달라. 이준석 대표의 징계 건을 조속히 처리하고 사과하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대표 성 상납 건은 국민의힘 스스로 징계 절차에 착수한 내용이다. 선거가 진실을 감출 수 없다. 지연된 정의는, 정의가 아니다”라며 “국민들 앞에 잘못을 밝히고 용서를 구하는 것이 가장 정직한 선거운동이다”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민주당의 성폭력 사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우리 당에서 제기된 성폭력 사건 처리가 지방선거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란 우려가 있다. 설사 이번 사안이 지방선거에 영향을 미친다 해도 그것은 가해자의 책임이며, 피해자와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사람들의 책임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사건 처리를 미루면 미룰수록, 피해자의 고통은 더욱 커지고 민주당에 대한 신뢰도는 떨어질 것"이라며 "그동안 선거 때마다 성범죄 피해자와 그 주변인들은 고통을 감내할 것을 강요받아왔다. 이제는 악의 고리를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선거를 이유로 성폭력 사건에 대한 조사와 처벌을 늦추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다. 이재명 후보께서도 말씀하셨듯이, 최강욱 의원도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국민은 정치인보다 현명하다. 누가 무엇을 숨기고, 변화를 거부하는지 다 알고 있다. 솔직히 사과하고, 반성하고, 변화를 다짐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