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 ⓒ뉴시스·여성신문
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측은 12일 동성애 혐오 발언·위안부 비하 발언을 한 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에 대해 “조금 더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대통령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청사 브리핑룸에서 ‘야권에서 어제 김 비서관 과거 발언에 대해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하는데 입장이 없다던 대통령실의 입장 변화가 있냐’는 질문에 이처럼 답했다.

김성회 비서관은 2019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동성애를 ‘정신병’이라 지칭하고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배상 요구에 대해 ‘밀린 화대’라고 말한 것이 알려져 논란의 대상이 됐다. 민주당과 정의당은 김 비서관의 해임을 강력히 요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김 비서관은 두 발언에 모두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동성애에 대해서는 반대의 뜻을 굽히지 않으며 “많은 경우는 후천적인 버릇이나 습관을 자신의 본능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본다. 그런 경우에도 동성애가 바람직한 것이라고 보기보다 흡연자가 금연치료를 받듯이 일정한 치료에 의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비서관의 망언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다. 김 비서관은 12일 페이스북에 “(조선시대) 결국 여성인구의 절반이 언제든 주인인 양반들의 성적 쾌락의 대상”이라고 적었다. 앞서 김 비서관이 지난해 3월 인터넷신문 ‘제3의길’에 “조선시대 절반의 여성이 성 노리개였다”고 쓴 글이 언론 보도로 알려지자 이에 대한 해명을 내놓은 것이다. 김 비서관은 “그런 부끄런 역사를 반성하자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