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6일 대통령실 비서관급 2차 인선을 발표했다.

대통령 당선자 대변인실은 이날 국가안보실 1차장실 산하 4개 비서관, 2차장실 산하 3개 비서관, 사회수석실 산하 4개 비서관 등 총 20명의 인선을 밝혔다.

국가안보실 1차장 산하의 안보전략비서관(NSC 사무차장 겸임)에는 임상범 주제네바 한국대표부 차석대사, 외교비서관에는 이문희 전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장, 통일비서관에는 백태현 통일부 통일정책실장이 내정됐다. 1차장 산하 경제안보비서관에는 인수위원으로 참여했던 왕윤종 동덕여대 교수가 발탁됐다. 경제안보비서관은 신설되는 자리다.

2차장 산하 국방비서관에는 임기훈 국방부 정책기획차장, 사이버안보비서관에는 윤오준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부서 단장, 국가위기관리센터장에는 권영호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부사령관 대행이 선임됐다.

사회수석실에서는 박민수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이 보건복지비서관, 김민석 고용노동부 노동정책실장이 고용노동비서관, 권성연 한국교원대 사무국장이 교육비서관, 이병화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이 기후환경비서관으로 임명됐다.

시민사회수석실 국민통합비서관에는 최철규 전 여성가족부 장관 정책보좌관, 시민소통비서관은 임헌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공동대표, 종교다문화비서관은 김성희 자유일보 논설위원, 디지털소통비서관은 이상협 네이버 대외협력 이사대우가 맡는다. 홍보수석실에서는 국정홍보비서관에 강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국민소통관장에 김영태 전 쿠팡 커뮤니케이션 총괄 부사장이 발탁됐다.

인사기획관은 복두규 전 대검찰청 사무국장, 인사제도비서관은 이인호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 인사비서관은 이원모 변호사가 임명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