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메타버스·유튜브서 놀자...환경부 온라인 행사 다채
어린이날 메타버스·유튜브서 놀자...환경부 온라인 행사 다채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5.02 17:58
  • 수정 2022-05-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8일까지 개최
환경부(장관 한정애)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온라인 환경보건 행사를 개최한다. ⓒ환경부
환경부(장관 한정애)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온라인 환경보건 행사를 개최한다. ⓒ환경부

환경부(장관 한정애)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2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환경보건 행사를 개최한다.

참여하는 어린이와 보호자는 3차원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어린이 환경보건 교육 영상 시청, 온라인 게임 참여 등을 할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는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환경보건 정책’을 소개하며, 온라인 OX 게임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추후 추첨을 통해 친환경 어린이용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https://metaverseschool.modoo.at)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환경부는 ‘어린이 환경보건 홍보대사’인 헤이지니와 함께한 어린이 환경보건 홍보 영상도 2일 환경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3일에는 서울 서대문구 소재 아동복지 시설인 송죽원에서 실내외 시설 개선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유해물질과 시설 노후성 등을 진단, 친환경 바닥재와 벽지, 도료로 개선했다. 놀이터도 친환경 바닥재와 안전 인증을 받은 미끄럼틀로 교체했다.

박용규 환경부 환경보건국장은 "환경부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 환경보건과 관련한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환경 유해인자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환경보건 민감 계층을 위한 정책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